처음으로 책갈피 범례 프린트 화면글씨크기 화면글씨굵기
역본선택 대조역본 선택 개역한글판 개역개정판 표준새번역 새번역 공동번역 공동번역개정판 CEV 
본문선택
   직접입력  "입력 예: 창 1:5"  
[시편 19:4]  
 공동번역
제 19 편

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노래

1    하늘은 하느님의 영광을 속삭이고 창공은 그 훌륭한 솜씨를 일러 줍니다.
2    낮은 낮에게 그 말을 전하고 밤은 밤에게 그 일을 알려 줍니다.
3    1)그 이야기, 그 말소리 비록 들리지 않아도
혹은 "일러 주며 외치는 그 소리 어딘들 들리지 않으랴!"

4    그 소리 구석구석 울려 퍼지고 온 세상 땅 끝까지 번져 갑니다.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쳐 주시니
5    해는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이 신나게 치닫는 용사와 같이
6    하늘 이 끝에서 나와 하늘 저 끝으로 돌아 가고 그 뜨거움을 벗어날 자 없사옵니다.
7    야훼의 법은 이지러짐이 없어 사람에게 생기를 돌려 주고 야훼의 법도는 변함이 없어 어리석은 자도 깨우쳐 준다.
8    야훼의 분부는 그릇됨이 없어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야훼의 계명은 맑아서 사람의 눈을 밝혀 준다.
9    야훼2)말씀은 순수하여 영원토록 흔들리지 아니하고 야훼의 법령은 참되어 옳지 않은 것이 없다.
"임랄"(말씀)을 "이르알"(경외함)로 읽으면 "야훼를 경외함"이라 읽을 수 있음.

10    금보다, 순금덩이보다 더 좋고 꿀보다, 송이꿀보다 더욱 달다.
11    당신 종이 그 말씀으로 깨우침받고 그대로 살면 후한 상을 받겠거늘
12    뉘 있어 제 허물을 다 알리이까? 3)모르고 짓는 죄일랑 말끔히 씻어 주소서.
혹은 "죄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소서."

13    일부러 범죄할까, 이 몸 막아 주시고 그 손아귀에 잡힐까, 날 지켜 주소서. 그제야 이 몸은 대역죄 씻고 온전히 깨끗하게 되리이다.
14    내 바위, 내 구원자이신 야훼여, 내 생각과 내 말이 언제나 당신 마음에 들게 하소서.
  CEV Copyright ⓒ 1995 by America Bible Society.(www.americanbible.org) more info Copyright 2003 by 대한성서공회, All right reserved